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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콤프레샤 일반/콤프레샤의 구조

Air Compressor Control Module, 배전반

by 굿맨(장윤배) 2008. 10. 12.

 배전반 및 Control Module

 

- Air Compressor의 배전반은 주로  Main Motor의 기동을 위해 Star-Delta 결선으로  전자접촉기 3개와  Fan Motor 기동을 위해

Fan Motor용 전자접촉기가 있다.

- 운전중에 온도와 압력, 전류등의 규정값에 초과 할때 정지시키는 보호회로를 추가 했다.

 

                            

 

              Atlas Copco Mark Ⅳ형 Module                                               Atlas Copco  200Hp 배전반

 

 

                    

        신일 200Hp 배전반  모든 작동이 Module에 포함되어 구조가 아주 간단하다.      신일200Hp Module (기계어로 프로그램이 되어 있어

                                                                                                                     취급설명서 없이는 조직이 어려움)

 

 

 

                  

                           유창 100Hp Control Module                                                       K2 100Hp Control Module

 

 

                

                  LG  Compressor Control Module (구형)                                                   LG Compressor 배전반

 

 

        얼마전까지만 해도 거의 대부분의 국산 Air Compressor는 Sequence 형 배전반으로 만들어 졌으나 최근에는 Digital형을 바뀌고 있다.

        수입장비들과의 경쟁에서 이기기 위함과  사용자의 편리성을 고려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최근에는 원격제어와 감시를 위한 필요성

        때문에 변화를 한것같다. 그러나, 이 Module을 만들어 사용성은 좋아 졌으나, 일부 Maker에서는 (특히, 한신, 유창, 신일등) 조정값을

        변경할때 기계어로 되어 있어, 취급설명서를 보지 않고는 쉽게 조정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다. 이점은 사용자의 편의보다는 제작자의

        편의에 의한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그리고, 이처럼 Module Type은 만약 고장이 발생하면 수리가 불가하게 된다. 대체Module이 없으

        면 수리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경원같은 경우에는 한글로 Module이 만들어져 있어 조정이 쉽게 된것도 있다. 유진의 경우에도 구형 Module은 조작이 불편하였으나

        최근엔 쉽게 만들어 져있다.

        

         보유하고 있는 장비의 Module에서  최소한 압력조정과 Reset 방법과 기본적인 조작법은 익혀두어야 한다.

 

       

        Module이 고장이다 싶을때 연락주세요. 특히, Atlas Copco의 경우에는 수리유무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항상 사용자의 입장에서 정보를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명성에어플러스

T.052) 256-1138, F.052)256-1139 / wmefu@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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