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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콤프레샤 일반/공기압축기의 분류

Air Compressor(공기압축기) 분류별 비교

by 굿맨(장윤배) 2011. 3. 20.

 공기압축기 (Air Compressor) 종류별 비교표

 왕복동(Piston Type), 스크류(Screw Type), 터 보 (Turbo Type)별 비교

 

 

 비   교  Piston Type Screw Type  Turbo Type 
 압축원리 실린더 내 피스톤의 압축작용
(왕복용적형) 
 밀폐된 케이싱내의 암,수 로터가
맞물려 회전할 때 점진적 체적감소를 통한 압축(회전식 용적형)
 임펠라를 고속회전시켜 공기의 속도를 높이고 디퓨저를 통해 속도에너지를 압력 에너지로 전환
시킴 (원심식)
 공 기 량 일반적으로 120 ㎥/min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그 이상은 기계적인 효율, 진동이 문제가 됨  60 ㎥/min 이하인 경우 터보식
보다 전력료 저렴
 50㎥/min이상 한계없이 제작
 가능
 운전특징  높은 압력변화에 따른 유량의
변동이 작으며, 유량의 한계가
있어 공기사용량이 많은 공정
에는 부적합
 압력은 왕복동 압축기보다 작으나, 공기 유량이 크다.  유량을 압력변동 없이 조절 가능, 다른종류의 압축기 보다 전력당 많은 유량 생산가능
 용량제어  현장 공기량의 소요에 따라
100, 75, 50, 25, 0%의 5단계부하
조절 가능
100 ~ 0% 또는 Modulation 방법으로 0~100% 까지 무단계적으로
흡입공기량을 조절 할 수 있음. 
 Surging 영역 존재하므로 100~70%정도 구간의 부하운전이 가능하고 50% 요구 시 여분의 공기 방출
 제어방법 언로더 피스톤밸브(조작 흡입밸브)개방상태로 하여 운전  흡입밸브가 없으므로 언로더 역할을 하는 쓰로틀밸브로 흡입구의 압력이 일정하게 유지되도록 비례적으로 교축하여 제어(정압제어불가능)   인렛 가이드베인을 이용하여 연속적으로 흡입 용량을 조절.
(정압제어)
 Surging  없음 없음  70% 부하 운전점이 하한선이므로 그 이하 운전시 대책 필요 
 효     율 전 부하 : 높음
부분부하 : 높음 
전 부하 : 높음
부분부하 : 높음 
전 부하 : 아주 높음
부분부하 : 아주 높음  
 비    고   인버터 장착된 압축기 있음   

 

상기표에서 처럼 대용량일 경우에는 Turbo Type이 유리하나 일반적인 사용에서는 Screw Type이 유리하다.

Screw Type에도 Oil Injection(Oil 급유식) Type과 Oil Free(무급유식) 이 있다. 당연 Turbo Type은 무급유 방식이다.

 

Air Compressor의 정직한 도우미  명성에어플러스.

T.052) 256-118.F.052)256-1139/ wmefu@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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