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ston Compressor 수리 (피스톤 콤프레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고 흔히 보는 Air Compressor가 20Hp 이하의 Piston Type의 Air Compressor일것이다.
이런 Type의 Compressor는 수리보다는 Overhaul이라는 개념보다는 Boring이라는 단어를 많이 사용한다.
즉, Engine을 수리할 때 Boring이라는 말을 쓰듯이 Piston Type의 Compressor도 엔진과 같은 수리개념으로 봐야 한다.
이장비는 한신제품이 국내의 표준일 정도로 많이 사용된다. 그외, 서원, KEC, 코헨즈등 많은 Maker들이 있다.
1)Maker : Hanshin
2)Model : NH-20
3)Power : 20Hp
20Hp 수리전 Compressor 본체 수리후 도색 작업 완료후
내부 탄화된 Oil에 고착된 Valve 및 부품(Head부) Crank Chamber 부의 부속들
흡입, 토출 밸브(고착되는 사고가 많이 발생) Crank Metal의 고착사고등이 빈번함
Crank Shaft에 Connecting Rod 조립
20Hp Piston Type에 교체할 모든 부품 (Piston, Unloader, Crank Metal, Connectin Rod, Gasket등)
자동차 정비소(카센터), 소기업등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장비가 바로 이 Type이다. 이 Type의 장비는 Oil만 잘 교체 해 주어도 고장없이 잘 사용할 수 있다. Oil이 변질되지 않게 제시간에 교체해 주어야 한다. Oil의 교체량은 약 2L정도이다.
Air Compressor가 쉬워지는 그날까지 명성에어플러스가 계속 한다.
T. 052)256-1139. F.052)256-1139/ wmefu@hanmail.net
'에어콤프레샤 고장 및 수리 > 고장사례 및 수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Seal 누유 (0) | 2010.09.24 |
---|---|
유창 Air Compressor 수리 (0) | 2010.06.22 |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파공 쿨러 교체 (0) | 2010.02.27 |
Hitachi(히타치)Air Compressor (0) | 2010.01.31 |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모터(Motor)에서 이상한 소리가 나요. (0) | 2009.12.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