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맨이 하는 일

자동차도장불량 제거용(수분,유분) 필터

by 굿맨(장윤배) 2015. 6. 30.

◈ 자동차 도장불량 제거용 필터세트

 <자동차 도색불량 방지용 에어필터 및 소형 흡착식 드라이어>

압축공기의 수분, 유분 최종말단에 완변 제거용 에어드라이어 박스

 

 

소형흡착식 드라이어 (TB 1374, MANN제품) 과 라인필터 조합들 (삼성자동차 지정정비소 도장부스용)

 

 

최근에는 자동차 도색에 수용성 페인트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친환경적인 페인트를 사용한다는 취지이다.

과거에 사용하던 유성페인트의 경우에는 압축에어에 약간의 오일성분이 나와도 별문제가 없었지만 수용성페인트를 사용하면서 압축공기속의 오일성분에 아주민감하게 반응하기 때문에 도장 불량이 많아지게 되었다.

당사의 고객사에서 (삼성자동차 지정정비소, 울산 효문 극동공업사) 도장 불량이 많아져서 작업이 안된다고 해결책을 문의해 왔다. 근본적인 원인은 압축공기속의 오일이 문제이기 때문에 오일프리 에어콤프레샤(Oil Free Air Compressor)로 교체하면 좋겠지만 투자비가 너무 많이 들고, 그동안 사용했던 기존 콤프레샤을 바꾸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그래서 가장 경제적인 해결방안이 가장 문제가 되는 도장부스에 압축공기속의 오일과 수분을 제거하는 필터를 설치해 보는 것이었다. 이럴 경우 대부분은 압축공기속의 오일성분이 잡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일단 먼저 설치해 보고 나서 결과를 보기로 하고 위의 사진과 같은 필터조합을 설치하였다.

결과는 대 만족이었다. 도장을 담당하는 기사분이 아주 좋아졌다고 감사의 인사를 해 주었다. 이럴때 정말 기분 좋았다. 당사는 고객사의 발전이 곧 당사의 발전이기 때문이다. 믿고 따라준 고객사에 감사드린다.

 

 자세한 사양은 당사에 문의해 주세요.  

1. 소형흡착식 에어드라이어 :  

2. 에어필터 조합 :  (15A -1㎛) + (15A -0.01㎛) + (15A - 0.01PPM) 

   이렇게 조합해서 설치하였다.

 

 

울산 효문 소재 삼성자동차 지정정비소인 극동공업사

 

 

 

 

 

도장부스에 설치된 소형흡착식 드라이어와 필터조합들 (AIRZAN Filter)

 

 

 

소형흡착식 Air Dryer (압축공기 말단의 수분과 유분을 제거)

 

 

압축공기의 최종말단에 설치한 1㎛, 0.01㎛, 0.01ppm의 Filter들

 

 

 

 

수성페인트 사용으로 친환경적인 차량도색을 자랑하는 르노삼성자동차

자동차 도색분야에서 압축공기의 품질을 높일 수 있는 가장 경제적인 방법을 원한다면 명성에어플러스(주)로

 

      최고의 에어품질을 원하십니까? 명성에어플러스(주)에 맡겨주세요.

T.052)256-1138, F.052)256-1138 / msaplus@hanmail.net

smartstore.naver.com/msaplus/profile

 

명성에어플러스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공기압축기 및 주변기기, 공기압축기 소모품, 공기압축기 오일, 콤프레샤 오일, 콤프레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