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콤프레샤 설치후 마무리 작업들
◈ 에어콤프레샤(공기압축기) 설치 작업후에 마무리 해야 할 작업들◈
<에어콤프레샤 설치 배관작업후 마무리 작업들>
이 유진 150Hp, Air Compressor는 중고장비로 당사에서 관리하든 고객사의 장비로 당사의 고객사에 판매, 설치 작업을 하면서 작업한 내용들에 대한 사진입니다. 항상 새장비처럼 관리하는 것이 당사와 고객사의 바람입니다.
Air Compressor 설치작업후 마무리 후의 콤프레샤 룸
공장을 새로 짓거나, 기존 장비에서 증설을 하거나, 이동할 경우에는 우리는 가끔 에어콤프레샤와 주변기기들의 설치, 배관작업을 마치고 나면 나머지 마무리가 무엇을 해야 할지 정확히 모르기도 하고 , 다음에 해야지 하고 미루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 시운전후 콤프레샤 룸에 응축가 나와서 물바다를 만드는 경우도 종종 겪였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에어콤프레샤 설치, 배관 작업후 해야할 마무리 작업에 대해서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물론 이게 최선을 마무리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공장의 환경이나 여건에 따라 조금씩 변경은 되겠지만, 크게 이정도만 하시다면 큰 무리는 없을 것 같습니다.
보통 일반적인 에어콤프레샤 배관 작업에는 이쯤에서 끝내는 경우가 많다.
에어콤프레샤와 주변기기 배관 작업후 끝마무리가 안된 상태.
주변기기 응축수배출호스 설치(애프터쿨러, 에어드라이어, 라인필터)등이 응축수 배출구와 응축수 배출 배관과 연결작업
바닥의 페인트 작업까지 완벽한 마무리 작업이다. 설치작업 하신 고객사 공무과장님에게도 감사드립니다.
Air Receiver Tank 응축수 자동배출 밸브에 배출 호스 연결하기. 그리고 밸브 고장시 배출할 바이패스 밸브 연결
응축수 배출 배관을 통해서 나오는 응축수는 절대로 그냥 배수구나 바닥에 배출해서는 안됩니다. 반드시 정화시설을
응축수 속의 오일성분을 제거하고 배출하여야 합니다.
에어콤프레샤에서 압축된 공기속에서 제거된 응축수는 물속에 오일 성분이 섞여 있기 때문에 이렇게 모아서 별도로 배출해야 합니다.
응축수를 모아서 두면 이렇게 물속에 기름성분과 분리가 됩니다. 이 기름뿐만 아니라 모아둔 응축수에도 오일이 섞여 있기 때문에 물 색깔이 탁하게 됩니다. 반드시 유수분리기나 처리장치를 거쳐 배출하여야 합니다.
당사에서 추천하는 이 응축수 처리장치가 바로 독일 울트라사에서 나온 울트라세퍼레이터 입니다.
유수분리기 바로 가기 : http://blog.daum.net/wmefu/8668498
마지막으로 냉각쿨러의 열기를 콤프레샤룸에서 밖으로 배출하는 배기 덕트 입니다.
이상과 같이 에어콤프레샤를 설치하고 뒷마무리 까지 완벽하게 끝나야 장비가동에도 문제가 없을 겁니다. 처음 시운전 할때의 에어콤프레샤의 상태를 계속 유지하는 것, 아니 이렇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것이 바로 당사의 임무입니다.
믿도 맡겨 주신 고객사에 다시한번 감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계속, 쭈욱 당사에서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도록 관리해 드리겠습니다.
에어콤프레샤를 잘 아는 기업, 설치에서 관리까지 명성에어플러스(주) 입니다.
T.052)256-1138, F.052)256-1139 / msaplus@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