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고장 및 수리/고장사례 및 수리

Oil Separator의 규격

by 굿맨(장윤배) 2008. 12. 25.

Oil Separator의 규격

 

최근의 Air Compressor의 Spare Parts의 규격이 자주 변하여 관리에 여간 신경이 쓰이는 것이 아니다.

얼마전 "유창 Air Compressor Y-100 " 2006년식의 Oil Separator를 교체하는데 구형의 Oil Separator가 들어 있었다.

2003년 부터 유창 Air Compressor의 Oil Separator는 1개 형식으로 바뀌었는데 당연히 2006년식도 하나로 되어 있는줄 알고

준비해 갔는데 구형 2단형의 Oil Separator로 되어 있었다. 그래서 여러군데 의뢰해본 결과 2006년식에 구형 2단형이 일부

조립되어 있다는 것이었다.

유창, Sullair제품에는 2단 분리형 Oil Separator가 조립되어 있었다. 내부에 작은 Separator와 외부 2단 Separator로 이중구조로

되어 있다. 그러나 이것은 교체시 작업이 힘들고, 구조가 복잡해서 사용자들에게 외면 받아 왔다. 그래서 1단형식으로 교체하였으나 Oil을 잘 제거하지 못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특히 , 유창 Air Compressor는 Oil의 누출이 심한편이다. (이점 도장업체에서는 주의 해야 한다.) 보통 Screw Type의 Air Compressor는 최소한 3개월 이내에 Oil 보충을 할 정도로 Oil이 줄어든다면 문제가 있다고 봐야 한다.

또한, Atlas Copco의 경우에도 연식과 Model에 따라 모양이 급격하게 변하기 때문에 Oil Separator교체시 주의를 해야한다.

항상, Spare Parts를 구입할때는 연식과 Model명을 정확히 파악한후 주문해야 한다.

 

                

 

                        Atals Copco 50Hp Oil Separator                                                KASER 100Hp Oil Separator (MANN사)

 

 

소모품 구입 문의시 상기 점을 파악후 연락주세요.

 

 

Air Compressor관리의 완벽한 도우미 : 명성에어플러스.  052)256-11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