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제조사/제조사별 콤프레샤 특징

유창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200Hp 소개

by 굿맨(장윤배) 2010. 2. 8.

유창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200Hp 소개

 

유창 Air Compressor의 명성이랄까 아니면 악평이랄까? 소형(20Hp ~ 50Hp), 중형 (75Hp ~ 100Hp) 까지는 많이 가동되고 있다. 거의 변화를 거치지 않고 구형의 형태를 유지해 오면서 최근에 2번 정도 Model변경이 있었다. 그러나. 200Hp의 장비는 거의 변형없이 사용되고 있다. 200Hp 장비는 거의 수냉식을 사용하라고 권하고 있지만 일부 공냉식도 가동되고 있다. 그래서 200Hp 장비가 가동되고 있는 업체의 사진을 몇장 올려 보겠다.

 

 

       

         거대한 크기에 우선 기가 죽는다. 공냉식은 Cooler에서            Oil Tank의 크기도 대단하다. 200L가 들어가는 Drum통

         문제가 많다. 벌써 2번이나 교체했는데 또 누유한다.                 이 하나 누워있는 형태다.

 

 

       

                 Cooler에 대형 냉각Fan이 돌아가고 있다.                          Rotor의 기세도 대단하다. 대단히 크다는 말 밖에!

 

 

       

                                                                                                                  현대 Motor 200Hp 전폐형을 사용.

 

 

       

  전면 배전반 및 Control Panel 부

 

 

        

                       사각형 Air Filter를 사용하고 있다.                                          또 다시 육중한 크기의 흡입밸브

 

 

Oil Tank와 Oil Separator통, 대단히 크다는 결론

 

      유창 200Hp Air Compressor는 첫째 그 크기가 대단하다는 느낌이 첫번째 드는 장비이다. 이 크기에 걸맞게 가동소음이나 내부 배관등도 크게 연결되어 있다. 그러나, 200L의 Oil이나 취약한 Cooler부는 이 장비를 가동하는 업체의 신뢰를 잃어가고 있다.

지금 이 장비를 가동하는 업체는 2번의 Cooler교체가 모두 1년 하자기간중에 발생하였다. 그러나 지금은 Oil이 누유 하지만 그 신뢰성을 믿을 수 없어 그냥 사용하고 있는 상태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100Hp 이상의 대형장비는 유창장비는 권할 만한 장비는 아닌것 같다. 사용할 수록 정이가는 장비라기 보다는 후회하는 장비일 것 같다.  위 사진의 장비는 현재 약 9,000시간 사용한 것이다.

 

장비는 달라도 관리는 명성에어플러스로

052)256-1138/wmefu@hanmail.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