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굿맨이 하는 일

압축공기 품질 측정 사례 (오일1등급, 노점2등급, 파티클1등급)

by 굿맨(장윤배) 2020. 10. 27.

 

◎ 측정 사례:( 명성에어플러스에서 설비하고 측정한 사례)

     완벽한 1등급 압축공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충주 소제 고객사의 신규공장에 공기압축기를 설치하고, 당사에 #압축공기품질등급 오일, 노점, 파티클 1등급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에 당사에서 추천한 에어드라이어와 에어필터를 사용하여 완변한 1등급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처음 공기압축기 설치후 #노점과 #파티클에서 원하는 등급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재차 흡착식 에어드라이어의 흡착제 비율을 조정하고, ISO등급의 라인필터(에어필터)를 설치하여 완벽한 1등급을 만들어 드렸습니다. 명성에어플러스의 경험과 Know-How로 그동안 측정한 많은 현장에서 볼수 없었던 완벽한 1등급의 압축공기를 만들어 냈습니다.

 

설치전 Air Compressor Room 개략도 

 

아트라스콥코 GA37 (50Hp) Air Compressor (1대는 Stand By)

 

냉동식 에어드라이어와 Line Filter 3 Sets 

 

오일을 제거하는 흡착Tower가 하나 더 있는 3-Tower 흡착식에어드라이이 

 

당사 추천한 ISO인증서가 있는 Line Filter 2 Sets 마지막 배관에 설치 

 

Air Compressor Room의 공장동 배관 마지막 출구배관에서 압축공기 품질 측정. 

 

 

설치된 공압설비들

 

#아트라스콥코 오일인젝션타입 GA37(50Hp) 에어콤프레서 + Air Receiver Tank (일반철소제SS400) + 냉동식에어드라이 + 국내수입산 Line Filter 3 sets + 3 Tower 흡착식에어드라이어 + ISO인증 Line Filter 이런 장비들로 첫번째 측정에서는 노점과 파티클에서 불합격이 나왔습니다. 이에 당사는 3Tower의 흡착제와 비율을 조정하여 3번째 측정에서 완벽한 1등급의 압축공기 품질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오일인젝션타입의 에어콤프레서는 오일로 냉각하기 때문에 이 오일은 아무리 완벽하게 #오일세퍼레이터(Oil Separator)가 오일을 분리 해줘도 압축공기에 오일이 섞여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노점을 잡는 2Tower의 흡착식 에어드라이어에서 2Tower는 노점을 잡고, 1 Tower는 미세 오일을 잡는 흡착제를 채운 3Tower 흡착식에어드라이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그리고, 이 흡착식에어드라이어에서 나올 수 있는 미세먼지(파티클)를 잡기 위하여 당사에서 추천한 ISO 등급 Line Filter 2 sets를 사용하였습니다.

 

 

공장동 끝단 실제로 압축공기를 사용하는 말단에서 측정 

 

 

오일 함유 1등급, 파티클 함유 1등급, 노점 2등급의 측정값

(특히, 파티클을 잡는것이 가장 어려운 과제입니다)

 

 

오일, 파티클, 노점까지 완벽하게 측정결과가 나왔습니다.

압축공기 품질측정과 품질관리에서도 #명성에어플러스가 전문가 입니다.

 

공압분야를 선도하는 명성에어플러스(주)

T.052)256-1138, F.052)256-1139 / msaplus@daum.net

 

명성에어플러스(주)는 한국압축공기협회 회원사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