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콤프레샤 오일, 압축기유, 압축유, 공기압축기오일 ,Air Compressor Oil ◈
콤프레샤 오일(NXL-3000, SSCO4000LL, Ultra Coolant, Anderol 3046, Power Zen등)
⊙ 식품용 윤활유에 관한 내용 참조 : http://blog.daum.net/wmefu/8668656
왜 Air Compressor순정Oil은 구하기도 어렵고, 가격도 비쌀까요?
순정 콤프레샤Oil은 어디서 만들까요?
정말 순정 콤프레샤 Oil을 사용하지 않으면 Air Compressor가 고장이 날까요?
윤활유를 만드는 세계굴지의 정유사, Air Compressor 제작사 누가 더 믿을 수 있을까요?
이런 질문에 우리는 아무런 생각없이 Air Compressor제작사의 귀마개와 눈가리개에 막혀 있지는 않나요?
소모품중에 특히 Oil에 관한 문의가 가장 많다. 이는 각 Maker에 자사 순정 Oil을 사용하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라고 경고하기 때문이다. Air Compressor의 Maker에서 직접 Oil을 만드는 회사는 없다. 다들 기존 정유회사의 제품을 사용하면서, 자사 Logo를 인쇄하여 자사 순정품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제조사 Maker 를 보면 알수 있다. 그러나, 몇몇 업체는 제조Maker를 꼭꼭 숨겨 놓는경우도 있다. 예) K2(구, 대우Compressor)는 KAL-46, 한신은 NXL-3000. 유창은 SSCO4000ll등으로 되어있다.
그러나. 초창기의 취급설명서에는 정유사 Maker의 Oil을 추천하여 사용하게 하였다. 예) LG Caltex RA-46, 쌍용다후니, Shell Corena 32, Mobil의 Rarus 424등.
저는 관리업체에 합성유는 한국Houghton사의 Anderol 3046과 광유는 Mobil사의 Rarus 424를 주로 권한다.
Air Compressor를 가동중에 한번은 겪게되는 것이 Hose가 터지거나, 누유로 인하여 Oil이 없어 shut down되는 경우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Spare Oil은 꼭 보관하는 것이 좋지만, 주위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Oil을 사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Shell이나, Mobil, S-Oil등의 정유회사에서 콤프레샤오일이 나온다. 이를 사용하여도 전혀 문제가 없다.
저는 경험상 고가의 Air Compressor Maker에서 권하는 순정 Oil보다는 정유회사의 Oil을 추천한다. 결국은 같은 Oil인데 Maker의 유통마진만 챙기는 경우이기 때문이다.
Oil은 관리만 잘 하면 가장 저렴한 소모품중의 하나이다.
Air Plus (구, LG Compressor) 순정Oil (Shell사 제품) K2 (구, 대우Air Bank) 순정Oil (S-Oil 제품)
Power Zen KAL-46
Anderol 3046 (Anderol 3000) Atlas Copco 추천Oil SSCO-4000LL , 유창 순정Oil
Ingersoll-Rand의 Coolant Oil
하우톤제품, 안데롤-3046 (Anderol 3046)
Oil 관리상 주의점
1. 다른 유종과 섞어 사용하지 말것.
2. 교환주기를 잘 지킬것 : 광유 1,000~2,000시간, 합성유 4,000~5,000시간
4. 100℃이상 온도가 올라가지 않도록 Air Compressor관리.
5. Oil과 Oil Filter를 함께 교환 할 것.
6. Oil 량에 주의 할 것.
7. 폐유는 반드시 환경법에 준해서 처리 할 것.
Oil의 종류를 바꿀때 주의
1. 다른 유종으로 바꿀때는 최대한 기존 있던 Oil을 빼내야 한다.
2. 또 다른 방법은 유종을 바꿀때 세척제를 첨가하여 운전한 후 기존 Oil을 빼낸다.
Sullair Air compressor의 순정Oil을 사용하다 유종을 바꿀때는 필히 세척제를 사용하여야 한다.
3. 유종을 바꿀때는 가능한 Oil Separator를 바꿀때와 시기를 맞춘는 것이 좋다.
4. 기존 Air compressor 제조사의 Oil이 비싸거나, 구하기 힘들어서 교환하고자 할때는 상기에서 추천한 각 정유사의 Oil을 사용한다.
희석제는 보통 4L 용기로 포장되어 나온다, 구입이 필요하면 연락주세요.
Air Compressor의 관리는 기본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회사의 책임입니다. 자체 제조사의 Oil만을 사용해야 한다는
거짓에 속지 마시길 바랍니다. 장비 제조사 보다 훨씬 큰 회사가 현재 각 정유사입니다.
만약 기존 정유사의 Oil을 사용하여 문제가 생기면 정유사에서도 기술진이 와서 확인해 줄 겁니다.
Oil은 사용목적에 맞는 선택이 중요하지 순정Oil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사례1) 당사의 거래처인 업체에서 나우텍 200Hp x 3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나우텍 순정Oil인 KAL-46을 사용하지 않으면 장비에 문제가 생겨도 책임 못진다는 나우텍A/S의 반 협박에도 불구하고 현재 Mobil Rarus 424를 사용하고 2년이 지난 지금도 Oil로 인한 문제는 없다. 이제와서 나우텍A/S직원이 Mobil Oil을 사용해도 되니까 거래를 다시 하자고 하고 잘못을 인정하고 있다.
사례2) 현대자동차 울산 공장에서 KASER의 순정Oil을 사용하여 Carbon이 발생하여 잦은 고장으로 수리비가 너무 많이 들어 당사에 의뢰가 와서 KASER 순정Oil에 문제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Overhaul수리하고 Oil을 Anderol 3046을 바꾼후 현재까지 사용하고 있다.
사례3) Atlas Copco의 순정Oil에도 문제가 많아 2번에 걸쳐 순정 Oil을 바꾸면서 사용하였지만 계속 문제가 발생하여 예전의 추천Oil인 Anderol 3046을 계속 사용하고 있다.
사례4) 현재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에서 현대 순정Oil이라고 하는 것도 현대자동차가 만드는 것이 아니고, 기존정유사의 제품에 Oil통만 바꾸어 나온다. 당사 거래처에서 현대 순정Oil을 공급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진실은 Air Compressor에 사용하는 Oil은 결코 장비제작회사에서 만들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바로 정유사에서 만듭니다.
Air Compressor Oil에 대한 전문적인 문의는 정유사의 기술진에 묻는 것이 훨씬 신뢰할 수 있다.
명성에어플러스는 귀사의 Air Compressor 관리에 가장 믿을 수 있는정직한 도우미.
Oil 구입문의 T.052) 256-1138 F.052)256-1139/ wmefu@hanmail.net
'윤활유(산업용,압축유) > 콤프레샤 오일(Comp' Oil)'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콤프레샤 오일 진단 키트(오일 분석 간이 진단기) (0) | 2013.05.05 |
---|---|
콤프레샤오일 (합성유와 광유) (0) | 2013.04.29 |
압축기유, 압축유(Air Compressor Oil), 콤프레샤 오일의 종류 (0) | 2011.04.28 |
콤프레샤 윤활유. 압축유(Compressor Oil)의 관리법 (0) | 2010.04.04 |
압축유(Compressor Oil)의 성질 (0) | 2010.03.2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