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압축기(Air Compressor)가 기동이 안되요
Air Compressor를 기동하다 보면 기동이 안되는 경우가 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데 한번 알아보자.
여기서 기동이 안되는 경우는 기동버턴을 눌렀는데 Air Compressor가 전혀 반응이 없는 경우를 말한다.
Air Compressor의 Start 불량의 종류와 이유.
- 전기적인 불량
1) 전원공급 불량. : Main 인입 전원이 공급되지 않을때.
2) 기동버턴불량. : 주로 Push Button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의 불량.
최근에는 Module의 Film형 기판이 불량하여 접촉이 잘 되지 않을때.
3) Y-Δ 전자접촉기 불량 : Y-Δ 기동형 전자접촉기의 접접이 불량하여 기동 불량. Main 접점이 불량할 경우에는 기동이 된후에
가동이 안되는 경우고, 기동 자체가 안되는 경우는 전자접촉기의 보조 접점 주로 접점이 안 좋을 경우.
4) Timer 불량 : Y-Δ기동시간을 조정하는 Timer가 불량할 경우. 이경우도 전혀 기동이 안된다.
5) 비상정지 버턴이 작동 : Air Compressor를 정지 할 때 비상정지 버턴을 눌러 놓은 경우 기동이 안된다. 그리고, 비상전지버턴
을 눌리지 않았지만 내부 전선이 비상정지 on 상태로 접지가 되었을 경우
6) Control Module의 자체 불량 : 수입장비나 최근 Module이 설치된 경우 Module자체의 불량인 경우도 있다.
- 기계적인 불량
6) 내부압력이 남아 있을 경우 : 보통 공기압축기는 내부압력이 최소한 1 Kg/㎠이하가 되어야 기동이 되는데 내압이 빠지지 않아
기동이 되지 않는다. 이때는 내부압 배출용 Sol' Valve나 체크밸브등의 작동상태를 확인해 보고
안전변이나, 오일탱크의 Oil 보충용 Plug를 풀어 내압을 뺀 후 기동한다.
7) 온도가 낮을 경우 : 일부 수입장비 (KASER), 구형 대우장비등 일부 장비는 기동시 오일 온도가 영하로 떨어질 경우 기동방지장
치를 해놓은 경우도 있다. 이럴때는 내부 온도를 올려준 후에 기동한다.
8) Oil 압력이 남아 있는 경우 : 일부 수입장비의 경우 (Atlas) 기동시 Oil 압력이 남아 있을 경우 기동이 되지 않는다. 실제로 Oil
압력이 다 빠졌는데도 압력센서의 불량으로 기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
위의 사진에서 보이는 압력센서이다. 이 압력센서를 분해 해 본다. 내부압력이 실제로 있을 수 있으니, 조심해서 풀어낸다.
이 센서를 풀어 냈을 경우에 Oil 압력이 없을 경우는 이 압력Sensor가 불량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압력이 남아 있을 경우는 이
센서를 풀때 내부 압력으로 Oil이 품어져 나올 수 있으니 주의 해서 푼다. 그리고, 내부압력이 빠지 지 않는 원인을 제거한다. 주로 Oil Filter가 불량하거나, 오일 관련 유압Hose가 막히는 경우가 많다.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의 해결사 명성에어플러스
T.052)256-1138/F.052)256-1139/ wmefu@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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