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고장 및 수리/고장사례 및 수리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오일,에어 쿨러 세척

by 굿맨(장윤배) 2009. 11. 15.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오일(Oil),에어(Air) 쿨러 세척

 

Air Compressor는 장기간 사용하면 냉각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이의 가장 큰 이유가 바로 Oil변형물이 Cooler의 내부관에 부착되어  Cooler의 효율이 저하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Overhaul작업시 Cooler세척을 하게된다. Oil Cooler의 내부에 Oil 찌꺼기가 묻게 되면 냉각효율이 당연히 떨어지겠죠.

일반적으로 Cooler세척을 할때 외부의 먼지만 제거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내부 Oil의 통로에도 이 Oil 찌꺼기를 제거해 주어야 한다. 이번에 Air Plus(구, LG Compressor)의 Cooler 세척작업을 하게 되었다.

 

작업내용 :Air Plus(구,LG Compressor)GHG200, 200Hp Oil/Air Cooler 세척

 

                Oil Cooler의 내부에 세척액을 가득채운후 최소한 4시간 이상 녹여내서 세척액 빼내고 세척함.

                Cooler 세척액은 Cooler자체의 알루미늄에는 영향을 주지않고 탄화된 Oil만 제거해 내는 약품으로 Cooler세척에 아주

                탁월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작업시간은 최소한 2일 정도 소요됩니다. Cooler세척에만 최소한 1일 정도 걸립니다.

                Air Plus(구, LG)의 200Hp 장비중에 신형은 Cooler가 쉽게 분해되어 별도로 세척작업을 하고 재조립하였으나,

                구형 GHS200은 분해작업이 어렵게 조립되어있어 조립된 상태에서 작업을 하였다. 아마, 국산 장비의 구조에 문제

                가 있다는 것이 겠죠. 정비의 원활한 배치도 고려 하면서 장비를 만들어야 겠지요.  작업 하면서도 약간은 씁슬하네요.

               

 

장비에서 Cooler 분해작업

 

 

 

분해후 Air Plus GHG200 장비

 

 

분해한 Air/Oil Cooler

 

 

Oil Cooler에 세척액을 채우고 Oil 찌꺼기를 녹이고 있다.(약 50L의 약품을 채움)

최소한 4시간 이상 분해시킴

 

Oil Cooler의 내부의 약품을 빼냄 (Oil찌꺼기가 녹아 나오는 약품)

 

 

 Oil찌꺼기가 묻어 있는 온도밸브.

 

 

         

LG 200Hp구형(GHS 200)의 쿨러는 분해가 어려워 조립된 채 순환Pump로 세척액을 순환시켜 쿨러내부를 세척하고 있다.

 

 

         

조립된 상태에서 외부 세척을 위해 고압분사기를 가지고 쿨러외부를 세척하고 있다.

세척액이 퍼지지 않게 비닐로 장비를 보호하면서  작업을 하고 있다.

 

 

Air Compressor의 수리작업은 아무나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성능까지도 명성에어플러스가 보장하겠습니다.

 

Air Compressor의 진정한 도우미 명성에어플러스. 052)256-1138/ wmefu@hanmail.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