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와 사람/점검일지

Air Compressor (에어콤프레샤)전문가 되기

by 굿맨(장윤배) 2011. 7. 25.

Air Compressor(공기압축기,에어콤프레샤) 전문가 되기  

 

 

현대를 살아가면서 아마 모르는것을 알기위해 누군가에게 물어 본다든지, 책을 찾는 경우는 점점 줄어 들고있다.이유는 바로 PC와 스마트폰등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기계들을 너무 많이 사용하기 때문이다.  이런 우리의 행동에 주의를 주는 내용의 글이 있어 올려본다.

 

    

 K2 Power (구, 대우콤프레샤) Overhaul 작업

 

 

   

                        Atlas Copco GA160(200Hp) 진동분석                                       Atlas Copcp GA90W 정비작업

 

 구글 같은 인터넷 검색을 너무 자주 사용하면 기억력이 감퇴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블룸버그가 15일 사이언스지 온라인판의 연구보고서를 인용해 보도한 내용입니다.

사이언스지가 미국 하버드대생 6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해보니 사람들이 정보를 찾기 위해 과도하게 인터넷 검색에 매달리면 기억력에 나쁜 영향을 주는 것으로 나타난 겁니다. 특히 "어딘가에 정보가 저장되어 있다"고 믿는 학생일 수록 기억력이 더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실제로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검색이 가능한 시대가 되면서 우리가 뇌를 활성화시키는 빈도가 줄어들고 있다는 느낌입니다. 우리가 앞으로 자신의 뇌를 쓰지 않고, 구글 같은 검색엔진을 지식을 저장하는 '외부저장 공간'으로 활용한다면 뇌의 능력이 감퇴할 것도 같습니다. 과거에는 제법 많은 수의 친구들 집 전화번호를 꿰고 있었는데,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를 쓰기 시작하면서 지금은 기억하고 있는 전화번호가 몇 개 되지 않고, 기억할래야 잘 기억도 못하게 된 것도 비슷한 이유 때문이겠지요.

이와 관련해 일본의 뇌 전문의사인 요네야마 교수는 뇌를 항상 자극해주는 것이 좋다고 말합니다. 뇌를 활성화시키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특히 말을 할 때 파워포인트에만 너무 의존하지 말고 기억만으로 말하는 훈련을 하라고 조언합니다. 자료나 인터넷에 의존하지 말고 뇌를 쓰라는 얘깁니다. 이렇게 기억만으로 말을 하면 그 순간 우리의 뇌는 매우 활성화된다고 합니다.

구글과 인터넷의 시대. 그 유용성을 잘 활용해야겠지만, 동시에 인터넷이나 IT기기 등에 너무 의존해 우리의 뇌가 퇴화되지 않도록 의식적으로 훈련하는 시간을 갖는 것도 필요합니다.

 

 나는 Air Compressor(에어콤프레샤)의 관리에도 이와 같다고 본다. 대부분의 산업현장에서 Air Comressor(콤프레샤)의 담당자들이 A/S에 너무 의존하는 경향이 많다. 사소하게는 비상정지 해제, Overload 작동해제에서 부터, 소모품 교체의 경우에도 Air Filter , Oil Filter교체등 너무 사소한 작업에도 A/S를 부른다. 이렇게 A/S에 의존하다 보면 결국 담당자는 자신이 담당하는 기계에 기계치가 되어 버린다. 이렇게 되면 될수록 기계에 대한 자신감도 없고, 사소한 고장에도 불안해 지고, 기계에 대한 두려움은 점점 크지게 된다. 또한 A/S 직원들은 더욱 바쁘게 되고, 바쁜만큼 신속한 A/S처리도 힘들게 된다. 또한 가장 결정적인 것은 이렇게 A/S에 의존이 심하면 심할 수록 수리비나, 부품비에서 댓가를 지불해야 하는 것이다. 회사에서 가동중인 기계는 바로 사용자의 것이다. 결코 A/S사원의 장비가 아니다. 내가 나를 모르는데 어찌 남을 알겠느냐? 하는 노래가사가 있듯이 내가 내기계를 안다는 것은 기름쟁이의 자부심이 아니겠는가? 기계에 대한 이해와 실전경험이 많으면 많을수록 고장과 수리비는 줄어들것이다.

 

최근에는 많은 업체들이 자신들이 소모품교체와 기본적인 정비를 하기위해 교육을 의뢰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교육을 받고, 자체적인 정비를 한다는 것은 기계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내 기계라는 주인의식을 가지기 때문에 더욱 고장없이 가동될것이다.

현장 Air Comressor대한 교육이 필요하면 연락주세요. 현장교육도 저희들이 시켜드리겠습니다.

 

Air Compressor(에어콤프레샤)가 쉬워지는 날까지 명성에어플러스와 함께

T.052)256-1138, F.052)256-1139 / wmefu@hanmail.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