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고장 및 수리/고장사례 및 수리

캐져(SK26)흡입밸브 수리

by 굿맨(장윤배) 2011. 10. 16.

캐져(SK26) 콤프레샤 흡입밸브 수리

 

KASER(캐져) Airtower 26(30Hp) 에어콤프레샤 흡입밸브 고장

 

1. Maker : KASER (캐져)

2. Model  : SK 26 (Airtowr 26) 30Hp

3. 고장내용 : 언로딩이 안되고 계속 압력이 상승하여 안전변이 열리는 고장이 발생.

 

이상의 사고내용을 접수하고 캐져콤프레샤 장비가 있는 현장으로 갔다. 우선 로딩(Loading), 언로딩(Unloading)의 고장일 경우 먼저 점검해 봐야 할 순서가 있다.

 

이 블로그의 앞글을 먼저 보고 참고바란다. http://blog.daum.net/wmefu/7699557

 

1. 로딩(부하운전 : 콤프레샤에서 공기를 흡입하여 압축하는 운전), 언로딩(무부하운전 : 콤프레샤에서 공기를 흡입하지 않고 공회전하는 운전)을 위한 Solenoid Valve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 지를 먼저 확인한다.

☞ 캐져(KASER)장비는 Solenoid Valve의 Coil에 LED가 있어 로딩운전시는 켜지고, 언로딩 때는 꺼진다.

 

2. 로딩, 언로딩용 Sol' Valve의 작동이 제대로 된다면 다음차례가 흡입뱁브(Unloader)가 문제이다. 이때는 로딩 Sol' Valve에서 흡입밸브를 작동시켜주는 Air Line의 Nipple을 풀어서 Sol' Valve가 작동할 때 마다 압축에어가 나왔다, 안나왔다 하는지 확인한다. 이를 확인하고 압축공기의 개폐가 잘 되면 흡입밸브를 점검한다.

 

3. 흡입밸브를 분해해서 흡입밸브를 직접 작동하는 실린더,피스톤의 상태를 확인한다. 의외로 수입장비들은 독자적인 흡입밸브 형태를 갖고 있다. 그러나, 흡입밸브의 작동원리는 압축공기가 나오면 밸브가 열리고, 차단되면 닫히는 구조로 되어있다. (일부, 유창 장비는 반대의 경우)

 

이상의 순서대로 A/S가 접수된 장비를 점검해보니 로딩 Solenoid Valve의 작동은 양호 했다. 캐져의 콘트롤 모듈이 언로딩(부하로)운전되어 있고, 로딩Sol' Valve Coil의 전원LED가 꺼질때도 계속 압력이 걸렸다.

이는 분명 흡입밸브가 계속 열려 있다는 것이 었다. 그래서 흡입밸브를 분해해서 고장원인을 찾기로 했다.

고장원인은 의외로 간단했다. 흡입밸브의 내부 작동피스톤를 고정 시켜 주는 스냅링이 파손되어 있었다.

아마, 장시간 사용으로 파손 된것 으로 보였다. 흡입밸브 내부를 분해청소하고 파손된 스냅링을 교체하고, 작동시험을 하고 재조립하여 A/S를 마쳤다.

 

 

 

  

캐져(KASER)흡입밸브 분해

 

  

          흡입밸브의 피스톤 로드와 스프링(이 스프링의 장력으로 Sol'에서 압축공기가 나오지 않으면 흡입

          밸브는 닫히게 된다)

 

  

이 피스톤로드와 피스톤을 고정시켜주는  스냅링 파손

 

A/S를 마치고 에어콤프레샤 담당자에게 설명하고 나왔다. 수리비 견적은 내일 보내 주기로 했다.

이 장비의 운전시간이 18,000시간을 경과 한 것으로 볼때 아마 내부의 각부가 마모 되었을 가능이 높아 보였다.

내일 가서 수리비 견적을 드릴텐데, 무상으로 해달라고 제발 하지 마세요. 이렇게 간단히 해결하는 것이 바로 저희의 Know How 니까?

 

 

에어콤프레샤는 달라도 관리는 명성에어플러스가 해결 해 드리겠습니다.

T.052)256-1138, F.052)256-1139 / wmefu@hanmail.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