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고장 및 수리/고장사례 및 수리

유진콤프레샤-흡입밸브 서보실린더 교체

by 굿맨(장윤배) 2013. 12. 29.

◈ 유진콤프레샤 (MICOS-150) 흡입밸브 서보실린더 교체 ◈

〈유진기공 에어콤프레샤(Air Compressor) 흡입밸브 수리〉

   유진 콤프레샤의 몇가지 A/S사례

 

유진 콤프레샤 MICOS 150을 사용중인 고객사 콤프레샤 실

 

 

1.오전에 고객사에서 긴급 A/S전화가 왔다. 유진 콤프레샤 200Hp(Micos-150)이 압축공기를 만들지 못한다는 내용이었다. 그리고, 흡입밸브의 개방상태를 확인해 달라고 하니 콘트롤 모듈에는 Loading (부하)신호가 오는데 흡입밸브가 열리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이런 내용에는 거의가 다  흡입밸브를 열고 닫는 서보실린더(Servo Cylinder)의 고장이 많아서 재고로 있는 서보실린더를 가지고 긴급 A/S를 하러 갔다. 

이곳에 유진 200Hp 3대를 사용하고 있는데 2대의 장비가 흡입밸브가 열리지 않았다.

먼저 이럴경우는 흡입밸브 개폐용 서보실린더(Servo Cylinder)의 작동 에어가 잘 나오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다행히 서보실린더 작동용 에어는 잘 나오고 있었다. 고장의 원인이 서보실린더의 문제였다. 준비해간 서보실린더를 바꾸었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서보실린더가 고장이 많았던 것 같다. 그래서 다른 제조사나 최근에는 대부분 사용하는 서보실린더로 교체하였다.  기존 2대의 장비도 이 서보실린더로 바꾸기로 했다.

 

기존 설치되어 있던 서보실린더를 많이 사용하던 일반적인 서보실린더로 교체 하였다.

 

 

 

2. 이 장비가 출고 될때 콤프레샤 문짝에 조립된어 있는 Dust Filter(먼지방지용 필터)의 규격이 달랐다.

당사는 고객사에 이 먼지필터(Dust Filter)를 예비용으로 몇개 더 가지고 있다. 오염되면 교체하고 청소해서 가지고 있기를 권한다. 그래서 이 장비에 먼지필터를 납품 했는데 규격에 차이가 있었다. 약 2cm의 차이가 있었다. 출고시기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다고 한다. 귀사에서도 이런 먼지필터는 몇개 준비해서 자주 교체하여 사용하는 것이 콤프레샤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여름철에 콤프레샤의 온도가 올라갈 때의 원인중에 하나가 이 Dust Filter의 오염이 심할경우가 자주 있다. 이점 유진콤프레샤 관리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

 

 

 

3. 유진 콤프레샤 200Hp(MICOS 150)의 소모품 (오일세퍼레이터, 오일필터, 에어필터, 오일) 교체를 위해 오일탱크에 오일을 다 빼내고 오일탱크 내부상태 점검. 혹 내부에 이물질이 있는지, 오일 상태는 좋은지 등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오일 세퍼레이터(Oil Separator)교체 할 때는 꼭 확인해야 한다. 특히 쇳가루 들이 바닥에 남아있는지는 잘 살펴보아야 한다. 만약 쇳가루가 보인다면 스크류 로터의 마로라든지, 기어의 마모가 발생하는 등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는 증거이기 때문이다. 사소한 소모품 교체작업에도 콤프레샤 상태를 진단하는 엔지니어의 필수요건이겠요.

 

 

  

      유진 콤프레샤 MICOS 150 오일탱크의 내부상태                 오일탱크 상부이 카버를 분해한 상태

 

 

이 고객사는 소모품 교체주기를 철저히 지키는 업체이기 때문에 사전 충분한 점검과 관리를 하고 있다. 한대는 Stand-By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당사에서 A/S를 하기에는 참 고마운 업체이다.

특히, 유진 콤프레샤의 Oil Separator(오일세퍼레이터)는 수명이 다른 메이커장비보다는 좀 짧은 편이다. 최대 3,500시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은 것 같다. 3,000시간 경과한 세퍼레이터가 찢어지는 사례를 몇차례 보았다.

유진 장비는 특히, 오일세퍼레이터 교체시간을 엄수해 주시길 바란다.

 

 

에어콤프레샤의 믿을 수 있는 도우미 명성에어플러스(주)

T.052)256-1139, F.052)256-1139 / wmefu@hanmail.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