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프레샤의 온도가 올라가서 정지하네요?
에어 콤프레샤의 온도가 상승하여 자주 정지하네요?
1. 사용 장비 Maker : Air Plus (에어플러스, 구 LG Compressor, 엘지 콤프레샤)
2. Model : LSG 75 (100마력)
3. 고장내용 : 운전중에 자주 온도가 상승하여 정지하는 고장
콤프레샤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고장이 바로 온도상승으로 정지하는 고장이다. 이런 고장이 발생하면 제일 먼저 확인하는 것이 오일량이다. 오일량을 확인하고 부족하면 보충하는 것이다. 두번째가 Oil Cooler상태이다. Cooler에 먼지가 많아 냉각이 잘 되지 않는지 살펴봐야한다. 이 두가지를 살펴봐도 이상이 없다면 대부분이 온도조절밸브의 상태가 불량하기 때문이다. 이 온도조절밸브는 앞의 글 http://blog.daum.net/wmefu/7699619 온도조절밸브의 기능과 구조편에서 보시면 참고가 될것이다.
이런 온도조절밸브의 원리는 비슷한데 제조사 마다 모양이 다르다. 그래서 교체나 수리시에 조금씩 다른 점이 있다. 이번에는 구, LG 콤프레샤의 온도조절밸브의 A/S를 했다.
Air Plus의 LSG 75 구형의 외관 온도조절밸브 분해 (Oil Filter Housing에 위치)
온도조절밸브를 분해해서 교체작업을 하고 있다.
거의 대부분의 온도조절 밸브는 Oil Filter Housing에 위치하고 있다. 이번 Air Plus의 온도조절밸브는 그러나
분해작업이 그리 쉬운 위치에 있는 것은 아니었다. 온도조절밸브의 Cap이 콤프레샤 안쪽으로 위치하고 있어 분해작업이 쉽지 않았다. 방향을 바깥쪽으로 해서 분해, 조립작업이 좀 더 쉽게 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나중에 정비작업 까지 신경쓰야 하지 않을까? 아트라스의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이 바깥쪽에 위치하고 있어 분해,조립작업이 아주 쉽게 되어있다. 참고로 이 Air Plus의 온도조절밸브는 퀸시 QSI-440의 온도조절밸브와 같은 것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리고 이 온도조절밸브는 밸브전체를 바꾸는 것이 아니고 앞쪽 온도감응부만 바꾸면 되는 구조로 되어 있었다.
이 온도조절밸브를 교체해 주고 운전하니 온도가 아주 정상적으로 작동하였다.
에어콤프레샤를 잘아는 명성에어플러스
T.052)256-1138, F.052)256-1139/ wmefu@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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