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어콤프레샤 제조사/제조사별 콤프레샤 특징

유진콤프레샤 개선된 내용

by 굿맨(장윤배) 2014. 2. 28.

◈ 유진콤프레샤 개선된 내용들 ◈

      국산 콤프레샤는 날로 진화되고 있고, 수입콤프레샤는 글세요!

 

 

    이번에 새로 설치된 유진 콤프레셔를 살펴보니 몇가지 개선된 내용들이 있어 소개한다. 이렇게 국산장비들이 사용자들의 불편한 내용들을 개선해 간다는 것이 여간 고무적이지 아닐 수 없다. 일부 수입장비들은 자신들이 더욱 새롭게 만들었다고 하면서 정작 사용에 더 불편하거나, 내구성이 떨어지는 구성들이 많다. 여기에 수리비까지 너무 비싸기 때문에 과거 명성만을 믿고 소비자를 속인다는 느낌을 지울 수 없게 한다. 많이 사용하는 소모품(Air Filter, Oil Filter, Oil Separator)등을 모델이 바뀔때 마다 조금씩 바꾸어서 같은 제조사인데도 호환성을 없애는 작태는 정말 실망스럽기 까지 하다. 그리고, 부품 수급도 늦을때도 있다.

 몇일전 성신 콤프레샤 100Hp (Fort 100)의 Fan이 파손되어 긴급으로 부품수급을 하게 되었다. 성신본사에서 KTX특별 배송으로 울산까지 반나절 만에 교체해 주었다. 이렇게 국산 콤프레샤 제조사들의 노력이 이제 국내 콤프레샤 시장을 넓히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1. 스크류 토출배관 처짐을 개선

    아래 사진처럼 Screw 에서 오일과 압축된 공기가 오일탱크로 들어가는 배관이 진동과 압력때문에 아래로 쳐져서 이 배관의 FA Seal이 자주 누유하는 고장이 많이 발생했다.  

이런 고장을 없애기 위해 배관 양단에 고정용 보강을 함으로 문제점을 개선했다.

 

개선전 구조

 

개선후

 

 

2. 오일회수용 체크밸브(Check Valve)교체를 쉽게 위치 조정

    콤프레샤 운전중에 오일이 압축공기에 섞여서 나가는 문제에는 일단 오일회수용 체크밸브를 점검하거나 막혔을 경우 자주 교체한다. 이럴때 기존에 설치된 위치는 작업하기 좀 불편하였다. 이를 쉽게하기 위해 체크밸브의 위치를 변경하였다.

 

개 선 전

 

 

개선후

 

 

 

3. 일반 누름 콘트롤모듈에서 터치스크린 방식으로 변경

     사용자 편의성을 고려한 터치식 스크린으로 변경된 콘트롤 모듈. (헨드폰 처럼 손가락이 굵은 사용자는 불편)

 

개선후

 

 

 

이렇게 개선된 내용들은 비록 유진 뿐만아니라 작업을 하면서 보이면 알려드리겠다. 이글을 보시는 분들이 콤프레샤의 선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비록 이런 작은 변경이지만 기업입장에서는 그리 쉬운것이 아니라고 본다. 이렇게 국산 콤프레샤가 좋아진다는 것이 저 같은 기름쟁이는 즐거울 뿐이다.

 

 

콤프레샤의 믿을수 있는 도우미 명성에어플러스(주)

T.052)256-1138, F.052)256-1139 / msaplus@daum.ne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