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계와 사람/점검일지

늘 똑 같이 관리하면서 고장 없는 공기압축기를 바라지는 않는지!

by 굿맨(장윤배) 2010. 8. 10.

           공기압축기, Air Compressor, 에어콤프레샤,

 

오늘 아주 마음에 와 닿는 글 한 구절을 읽었다. 그래서 이렇게 퍼 왔다.
 

사람들은 보통 습관대로 행동한다. 그리고 늘 똑같이 (습관적으로) 행동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한다. 습관을 먼저 바꾸지 않는 한 원대한 목표는 절대 실현되지 않는다.

 
전문가들의 말에 따르면, 새로운 습관을 만드는 데는 적어도 28일이 걸린다고 한다. 습관을 만드는 것은 껄끄럽게 여기던 것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때까지 자주 반복하는 것을 의미한다.

 

   
 하루에 2번 이상 응축수를 배출하지 않은 사례           1주일에 1회 정도 쿨러 청소 좀 하자. 좀~

 

    

 소모품 교체 주기 좀 지키자. 제발 발 발 좀~       

 

 

"매일 같은 행동을 한다면 결과도 같을 수밖에 없습니다. 너무도 당연한 말입니다.
그런데 실제로는 매일 같은 행동을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꿈이나 목표는 정했는데 막상 실천은 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정신 이상이란 계속 같은 행동을 되풀이하면서 다른 결과를 기대하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이 한 말입니다.
 
'습관'을 보면 그 사람의 성공 가능성을 가늠할 수 있지요. 내가 혹시 늘 똑같이 행동하면서 머릿속으로만 다른 결과를 기대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보면 좋겠습니다."

 

나는 이글에서 역시 공기압축기 관리에 소급적용해 보고 싶다. 한달에 1회씩 방문 점검을 하고, 점검보고서에 장비의 문제점 등을 적어서 장비관리자에게 설명드리고, 사인을 받고 원본을 제출하고, 복사본은 당사에서 보관 관리하고 있다. 이렇게 문제점을 알려 주고 정비를 하라고 얘기 하고 나서 다음달에 가보면 그래로인 상태로 운전하는 업체가 너무 많다. 심지어 보고서 제출하고 난후 몇일이 지나지 않아 지적한 문제로 A/S를 요청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면서 왜 이래 고장이 잘 나냐고 하는 경우도 있다.

 

장비관리를 똑 같이 하면서 고장 없기를 바라는 욕심을 버리지 않는한 공기압축기는 오늘도 내일도 똑같은 고장 똑 같은 문제가 발생 할 것이다.


공기압축기(Air Compressor), 관리습관을 바꾸는 명성에어플러스가 되겠습니다.
                                     꼭 해내겠습니다. !
 
T.052)256-1138, F.052)256-1139/ wmefu@hanmail.net/ twitter: @msairplus.

반응형

댓글